본문 바로가기

이슈/스포츠

기아 양현종 선수의 2020년 연봉은? 총액 100억의 에이스

반응형

기아의 에이스는 누가 뭐라해도 양현종 선수 입니다. 데뷔 초 윤석민, 김광현, 류현진 등의 선수에 비해 컨트롤 부족으로 빛을 보지 못했지만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이제는 기아의 에이스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에이스로 불리고 있는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선수 입니다.

많은 이들이 야구 선수들에게 레저스포츠냐, 자기관리는 하는 것이냐, 거품이다, 팬들에 대한 태도가 잘못됐다고 비난을 합니다. 하지만 양현종 선수에게 그런 비난을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양현종 선수가 사랑을 받는 이유는 꾸준한 자기관리, 이닝소화력, 승수 등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그가 가지고 있는 프로로서의 자세인 것 같습니다. 

이런 모든 것 위에 팀을 사랑하고 그 사랑을 표현하고 희생하는 모습이 양현종 선수를 더욱 빛나게 합니다. 

대표적인 것은 후배들을 위해 배팅볼 투수를 자처하는 것, 우승을 했을 때 기아의 선수로 남고 싶다고 한 것, 그리고 가장 대박은 팀의 재정 상태를 고려해 FA자격 선수 상태에서 1년 계약을 맺은 것입니다. 

2016 시즌 후 양현종은 해외진출을 추진했고, 팀은 그의 해외진출을 기정사실화 하고 팀의 자금으로 외부 FA인 최형우 영입, 내부 FA인 나지완을 잔류시킵니다.(나지완을 왜..)

때문에 자금이 없던 구단은 양현종에게 FA대박을 안겨줄 여력이 되지 않았고, 양현종은 1년 계약을 맺습니다. 

FA를 취득한 선수들은 무조건 다년 계약을 원합니다. 보통 4년이지만 6년을 요구하는 선수도 있습니다. 언제 슬럼프가 올지 모르니 길게 계약을 맺고 싶어하는 것이죠. 

하지만 양현종은 1년 계약을 통해 자신감을 보여줍니다.(물론 이면 계약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추측입니다.) 

그로 인해 양현종은 매년 재계약을 해야하는 대상자가 되었고, 계약금 7억 5천만원에 2017시즌 연봉 15억 원, 2018시즌 23억, 2019시즌 23억원의 연봉을 받았습니다.

2018, 2019년 연속 23억원의 연봉을 받았고 양현종 선수의 기록이 나쁘지 않다는 것을 고려하면 2020년에도 최소 23억은 확정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7.5+15+23+23+23 = 91억 5천만원입니다. 

계약금 및 연봉은 순수 보장되는 금액이므로 여기에 당연히 붙게되는 옵션 수당(공개되지 않음)을 더하게 된다면 100억 이상 됩니다. 

요즘 야구선수들의 연봉이 거품이라는 여론이 형성되어 높은 가격에 비난이 쏟아지지만 양현종 같은 선수에게 100억은 아깝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