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연예

배우 진서연 본명 작품 데뷔 결혼 남편 출산 인스타 수상경력 독전 본대로말하라

반응형

진서연 배우가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하네요~ 진서연 배우를 어느 작품에서 봤었는지 기억이 안 나지만 이상하게 얼굴이 되게 낯익더라구요~ 데뷔는 2003년으로 꽤 되었지만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얼굴이 각인된 건 2018년 영화 '독전'인 것 같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볼까요?ㅎㅎ

[배우 진서연]

- 본명 : 김정선

- 생년월일 : 1983년 1월 18일

- 키 168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 가족관계 : 배우자, 아들1 

- 데뷔작 : 815밴드 뮤직비디오 'I love you' (2003년)

[작품 활동]

보시다시피 키와 얼굴이 시원시원합니다~ 커트머리를 해서 그런지 묘하게 김서형 배우의 이미지가 떠오르기도 해요~~(제 말을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ㅎㅎ) 2003년 가수 815밴드의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데뷔한 후 드라마, 영화, 뮤직비디오 등에 다수 출연했지만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게 된 건 기술했듯이 영화 '독전'입니다.

이 영화에서 김주혁 배우의 파트너인 '보령'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보여주었다고 해요. 이 '보령' 역으로 인해 그 해 대종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청룡영화상에서 인기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주요 영화시상식에서 한 해에 모두 수상을 거머쥐다니 과연 씬스틸러라고 할만 하네요 ㅎㅎ 

영화 '독전' 이외에도 '반창꼬', '로맨틱 아일랜드', '이브의 유혹 : 좋은 아내' 등에 출연하였고, 드라마는 'MBC 이브의 사랑(2015)',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2014)', 'SBS 소원을 말해봐(2014)', 그리고 제가 정말 재밌게 보았던 'SBS 황금의 제국(2013)'에도 출연하였습니다.(오래 전 드라마라 진서연 배우의 출연 모습이 기억은 안 난다는...) 

'그 흔한 남자여서(박효신, 2004)', '별 시(박효신, 2018)', '술이 달다(에픽하이, 2019)' 와 같은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슈가맨의 영향으로 요즘 제가 다시금 사랑에 빠져있는 애즈원의 '십이야(2006)'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셨네요~ ㅎㅎ 애즈원 뮤직비디오 다시 봐봐야겠어요 ㅎㅎ 

[결혼 및 출산]

2014년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몹크리에이티브의 대표인 이창원씨와 혼인 신고 후, 2017년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 뒤 2018년 9월 결혼 4년 만에 임신 소식을 알렸는데요~ 남편분이 독일에서 근무해서 그런지 베를린에서 가족과 함께 지내며 태교에 전념했다고 해요. 그 해 11월 13일 아들을 출산하여 지금은 멋진 아들의 엄마가 되었습니다. 난산이라 힘들었었다고 전해지네요 ㅠ 

[인스타]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이 하는 질문에 시크하면서도 간결한 답변을 남겨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OCN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

배우 진서연은 출산 후 2년 만에 새로 시작하는 OCN 주말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에 복귀하는데요~ '본 대로 말하라' 드라마는 모든 것을 잃은 천재 프로파일러와 딱 한 번 본 것도 그대로 기억해내는 형사가 연쇄 살인마를 좇는 스릴러 드라마라고 합니다. OCN이 이런 장르 드라마는 또 잘 만들잖아요~~ ㅎㅎ 

'본 대로 말하라' 드라마에서는 영화 '독전'에서와는 다르게 상반된 역할을 맡았다고 해요. 영화 '독전'에서는 악당이었지만 이 드라마에서는 악당을 잡는 형사 역할이라고 하는데 진서연 배우의 비쥬얼이 형사와 잘 어울릴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본 대로 말하라' 드라마는 진서연 배우 이외에도 장혁, 최수영, 장현성, 류승수 배우 등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박나래의 패러디]

ㅋㅋㅋ 박나래의 직업정신 대단합니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