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연예

안보현 프로필 나이 가족 군대 복싱 모델 배우 데뷔 이태원클라쓰 장근원

반응형

안보현 프로필 나이 가족 군대 복싱 모델 배우 데뷔 이태원클라쓰 장근원

최근 엄청난 인기 속에 종영한 이태원 클라쓰를 보면서 너무 얄밉고 '진짜 나쁜놈이네!'라고 몰입하게 만들었던 장근원의 역할을 맡았던 배우가 있었어요. 바로~~ 안보현!!이죠. 분명 봤었는데 봤었는데 했는데 알고보니 태양의후예에도 나왔던 배우였어요.

[안보현 배우]

- 이름 : 안보현

- 생년월일 : 1988년 5월 16일

- 출생지 : 부산광역시

- 키/몸무게/혈액형 : 187cm / 86kg / A형

- 가족관계 : 부모님. 여동생

- 소속사 : FN엔터테인먼트

- 국적 : 대한민국

- 학력 : 중현초 - 부산체육중 - 부산체육고 - 대경대학교 모델과

- 데뷔 : 서울 컬렉션 모델(2007년)

- 군대 : 육군본부 의장대 출신(큰 키로 차출되었음)

 

[데뷔 이전]

안보현은 중고등학생 때는 아마추어 복싱선수로 활약했다고 해요. 체육중학교 복싱부에서 처음 스카우트를 받았고 부모님의 반대를 이겨내고 운동을 시작한 후에는 적성도 맞고 실력도 있어 자연스럽게 부산체고로 진학했다고 하네요. 고등학교 3학년 때까지 선수만을 꿈꾸며 생활하며 전국대회 금메달까지 땄지만 비인기 종목의 서러움인 미래에 대한 걱정과 함께 잦은 부상, 복싱이라는 종목의 특성 때문에 생기는 부모님의 걱정에 결국에는 운동을 그만 두었다고 합니다.

이 후 키가 크다는 이유로 모델을 '한 번 해볼까'하는 마음에 시작했으며 모델학과에 진학해서는 링 위에서와는 다른 사람들의 집중과 주목이 좋았다고 해요. 이 때 김우빈을 만났고 지금도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하네요.

모델학과 입학 후 몇 달 만에 서울컬렉션 무대에 오르며 화려하게 모델로 데뷔했는데, 에이전시도 없고 학원도 다닌 적 없는 1학년이 이렇게 빨리 런웨이에 데뷔했기에 교수님의 기대와 함께 친구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고 합니다. 

[데뷔 과정]

하지만 운동을 오래해서 모델치고는 몸이 너무 컸던 탓에 자연스럽게 모델에서 배우로 직업을 바꾸게 됐다고 해요. 이때도 모델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들과는 비교도 안되게 짧은 기간에 연기자로 전향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물론 그 이유는 피나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겠죠~) 몇 달 동안 연기 학원에 다니며 자신의 연기를 캠코더로 찍어 모니터하고 영화와 TV 속 배우들의 연기를 따라하면서 연기실력을 키웠다고 하네요.

 

[데뷔와 출연 작품]

2014년 드라마 '골드 크로스'로 데뷔한 안보현은 이 후로도 최고의연인(2015~2016), 태양의후예(2016), 별별며느리(2017), 숨바꼭질(2018), 막다른 골목의 추억(2018) 등 쉬지 않고 계속 연기 활동을 이어갔어요. 

제가 처음에 이태원클라쓰 보면서 장근원! 저...저.. 어디서 봤더라 했었는데 태양의후예에서 송중기 부대원으로 나왔었어요. ㅎㅎ

또한 2016년 개봉한 영화 '히야'에서 동네와 학교에서 이름깨나 날리며 집안의 골칫거리로 떠들썩하게 자란 문제아 진상 역으로 출역했어요. 나중에 사기죄에 살인용의자로 몰려 쫓기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이때부터 장근원의 모습을 만들어간 것인가!

2018년 웹드라마 '독고 리와인드'에서는 씨름부 에이스이자 학교 폭력에 대항하는 고등학생 역할, 2019년 tvN '드라마 스테이지 - 반야', '그녀의 사생활'을 연달아 소화했어요.

'그녀의 사생활'에서 처음으로 주연의 영광을 맛봤던 안보현은 이 드라마로 연기 실력이 일취월장했고 드.디.어. 2020년! JTBC의 이태원클라쓰에서 장가의 장회장 장남인 장근원 역을 맡아 리얼 양아치, 리얼 망나니의 모습을 보여줍니다.(진짜 망나니 아니야? 할 정도..) 그러면서도 불쌍하고 짠한 느낌이 들게 연기를 너무 잘했죠.

너무 잘 어울리는 악역 연기와 더불어 섬세한 내면 연기, 그리고 불안함과 두려움까지 모든 것을 표현해 내는 연기력을 가진 안보현. 그의 다음 작품이 너무 기대되는 이유 입니다.

[안보현 취미]

복싱 선수 출신인 안보현은 복싱을 포함한 다양한 운동을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렇게 어깨가 넓은가..

또한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먹는 것을 좋아해서 식료품 쇼핑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고 요리를 한 후 사진을 찍어 놓은다고 하네요. 요리는 좋아하는 데 매운 것은 못 먹는다고 밝힌 안보현~ 입맛은 애기애기하나봐요..?

휴식 기간에는 캠핑, 낚시, 자전거 타기, 오토바이 타기를 즐긴다고 합니다. 특히 캠핑은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취미라고 해요.

최근에는 브라보현 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도 있는데 구독자가 무려 12만명을 넘겼다고 합니다.! 다들 구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