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연예인 스포츠 유명인사

박해준 프로필 결혼 오유진 부인 아들 나이 키 본명 학력 데뷔 작품 부부의 세계 미생 독전 화이 나의아저씨 사촌 태인호 배우

반응형

요즘 연일 인기리에 방영 중인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보통 전작이 인기가 많았다면 후속 작품 첫회도 시청률이 높게 나오는 편이고, 

그 후속작품이 재미가 있다면 시청률이 이어지고 만약 재미가 없다면 시청률이 점점 떨어지던데요~

부부의 세계 드라마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꾸준히 인기도 얻고 

수많은 화제 속에 방영 중입니다~ ㅎㅎ

그 중에서도 욕을 많이 먹고 있는 김희애 남편 역할의 배우 박해준!!

얼굴은 익숙하지만 이름은 다소 생소했는데요~ 배우 박해준에 대해 알아볼게요^^

 

[박해준 배우]

- 이름 : 박해준

- 본명 : 박상우

- 생년월일 : 1976년 6월 14일 

- 출생지 : 부산광역시

- 키 : 185cm

- 학력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데뷔 : 2007년 연극 '그 때, 별이 쏟아지다'

- 소속사 : 플레오이엔티

 

[데뷔 과정과 출연 작품]

박해준 배우는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나 한국예술종합학교 진학을 위해 서울로 오게 되었습니다. 2007년 연극 '그 때, 별이 쏟아지다'로 데뷔하여 꾸준히 연극을 하다가 2012년 변영주 감독의 영화 '화차'에 출연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영화 '화차'에서 아주 악랄한 사채업자 역할을 잘 소화하여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뒤, 2013년 영화 '화이 : 괴물을 삼킨 아이'에서 저격수 '범수' 역할을 맡아 연기하였습니다. 그 뒤 2018년 영화 독전에서 마약중개업자이자 조폭인 선창 역할을 맡아 멋진 악역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박해준 미생

TV에서는 tvN 드라마 '미생'에 출연하였는데요~ 미생에서 천관웅 과장 역할을 맡았다고 하는데 아무리 다시 떠올려봐도 기억은 안 난다는.... 시간이 좀 지난지라 잊어버렸나봐요 ㅠㅠ 그 뒤, 2015년 OCN 드라마 '실종 느와르'에서 하태조 역할을, 드라마 아름다운 나의 신부에서 박형식 역할을, 2016년 SBS드라마 원티드에서 송정호 역할을, 2018년 TVN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겸덕 역할,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서 무백 역할을 맡아 연기하였으며 현재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욕받이 이태오 역할을 연기하고 있습죠~ㅎㅎ

현재 방영 중엔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는 김희애의 남편 역할인데, 부인과 내연녀 사이에서 각기 다른 두 가지 사랑을 주장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욕을 먹고 있습니다. 많은 욕을 먹고 있다는 것 자체가 연기를 그만큼 넘나 잘한다는 거겠죠?ㅎㅎ 

박해준 나의 아저씨

박해준 배우가 눈에는 참 익은데 어디서 봤던 얼굴일까~ 하고 출연작을 이것저것 찾아보니 ㅋㅋ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이선균의 친구인 스님 겸덕 역할로 나왔더라구요~ ㅎㅎ 사진을 보고 나서야 아!! 이 배우였구나! 라고 떠올랐답니다 ㅋㅋㅋ 극중 이선균이 힘들어할 때 툭 던지는 말 한마디로 위로를 건네주고 젊은 시절 오나라와 사랑했었던... 참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지만 아련함이 많이 남는 그런 역할이었던 걸로 기억납니다 ㅎㅎ 

 

연극을 많이 했을 시절에는 허당에 헐렁한 역할을 많이 했었는데 그 뒤로 화이, 악질경찰, 독전 등 악역을 줄줄이 하다보니 악역으로만 이미지가 굳어지는 것이 걱정되지 않냐는 물음에, 그 때는 몇 작품 안 했던 때고 불러주면 하는 입장이라 딱히 그런 걱정은 안 했었는데 실제로 악역이 줄줄이 들어오더라며... 그래서 약간 고민을 했는데 다행히 코미디 영화 '힘내리'에 캐스팅되어 원래도 좋아하는 코미디 장르 연기를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인터뷰한 적이 있네요. 

워낙 큰 키와 훤칠한 외모 덕에 한예종에 입학했을 때부터 인기가 많았다고 해요~ 한예종 장동건으로 불렸다니 알만하죠?ㅎㅎ 

 

아 그리고 태인호 배우와 사촌지간이라고 하네요~ 태인호 배우가 미생에 출연했던 것 같은데 박해준 배우도 미생에 출연했던 걸 보면 사촌지간에 같은 드라마에 동시 출연했던 셈이네요 ㅋㅋ 집안이 연기력을 타고났나봐요~ ㅎㅎ

 

[결혼 오유진 배우자 부인 아들]

박해준 배우는 같은 한예종 동문인 5살 연하 배우 오유진과 2010년에 결혼하였습니다. 슬하에 아들이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