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연예

곽도원 프로필 본명 나이 결혼 미투 논란 무고 사건 여자친구 장소연 열애설 스캔들 연희단거리패 한쪽 귀 나혼자산다 스태프 폭행설

반응형

영화 '범죄와의 전쟁'을 보며 눈에 확 띄는 배우가 있었으니!!

바로 화장실에서 최민식을 마구 때리던 검사 역할 곽도원 배우였습니다 ㅋㅋ 워낙 머릿 속에 확 각인되는 장면이다보니 배우에게까지 관심이 갔었는데 그만큼 연기를 잘 한다는 뜻이겠죠?ㅎㅎ

그 뒤로 무한도전에 출연해서도 곽블리로 불리우며 의외의 반전 매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에는 나혼자산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배우 곽도원]

- 본명 : 곽병규

- 생년월일 : 1973년 5월 17일

- 키 : 180cm

- 종교 : 개신교 → 불교 (영화 곡성을 찍고 나서 연기도 그렇고 욕심을 비우기 위해 개종했다고 하네요^^)

- 데뷔 : 1992년 창극배우

- 학력 : 광남고등학교

[데뷔 과정과 연극 연희단거리패 범죄와의 전쟁 등 상업영화 출연]

배우 곽도원은 고등학교 2학년 때 교회 누나를 따라가서 보게 된 연극에 푹 빠지게 되었고,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대학교를 가지 않고 바로 연극판에 뛰어들어 연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생계를 유지하기도 어려울 만큼 박봉을 받으면서 극단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연극을 했는데 첫 연극 무대에 오른 뒤 연기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울었다고 해요. (곽도원 배우는 생김새? 외모?와는 달리 굉장히 내성적이고 여린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여튼 그래서 선배의 권유로 아동극을 하게 되면서 점차 무대에 적응해나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동극을 한지 4~5년 정도 됐을 즈음 어머니께서 고혈압으로 쓰러지셨는데 연기한답시고 부모님께 효도도 못한 죄인인 것 같아 잠시 연극을 그만 두었지만 이내 다시 돌아오게 되었다고 해요~

그러다 지하철 광고에서 연희단 거리패 광고를 보고 입단하게 되었고, 그 곳에서 연기의 기본부터 싹 제대로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후에 연희단 거리패에서 쫓겨나게 되었고(과거 곽도원의 인터뷰에 의하면 극단의 우두머리였던 이윤택의 갑질로 인해 다신 연극을 할 수 없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같은 연희단 선배였던 배우 오달수에게서 단편영화부터 한 번 도전해보라는 조언을 듣고 독립영화부터 참여하게 됩니다.

그러다 점차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황해, 범죄와의 전쟁 등 상업영화에도 출연하면서 점차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된 것이죠~ 특히 범죄와의 전쟁에서는 배우 하정우와 감독 윤종빈을 제외한 관계자들은 모두 곽도원의 캐스팅을 반대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곽도원은 검사 조범석 역할을 아주 훌륭하게 연기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 뒤 수상한 가정부, 굿닥터, 변호인, 무뢰한, 타짜: 신의 손, 조선마술사, 곡성, 강철비, 남산의 부장들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여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배우 장소연과의 연애 열애설 스캔들]

배우 장소연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당시 좋아하는 남자가 있다, 짝사랑 중이다, 그 남자도 내가 본인을 좋아한다는 걸 알고 있다, 나를 받아주면 좋겠다며 공개 고백을 한 바 있는데 바로 그 상대가 곽도원 배우였습니다.

영화 곡성 촬영 중 가까워진 장소연과 곽도원 배우는 실제 연인 관계로 발전하여 열애하였으나 2017년 결별 소식을 알렸습니다. 현재는 결혼하지 않은 싱글이네요~ 

 

[미투 논란 무고 사건]

2018년 2월 디씨인사이드에 과거 7~8년 전 연희단거리패 시절 음담패설과 성희롱을 했고, 스태프에게 욕설을 하고 폭행을 했다며 곽도원을 저격하는 듯한 익명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곽도원은 즉각 보도자료를 내고 적극 해명했는데요~ 곽도원은 이미 11년 전에 극단을 나와 7~8년 전에는 이미 해당 극단에서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을 때이고, 영화 황해를 촬영 중이었다고 합니다. 

익명의 글 게시자는 글을 삭제하였고, 곽도원은 피해자들의 용기있는 미투 운동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으며 소속사에서도 이 일로 인해 미투 운동에 악영향을 줄 것을 우려하여 익명의 글 게시자에 대해서는 소송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스태프 폭행설]

2020년 6월 곽도원이 술자리에서 영화 스태프를 폭행했다는 설이 돌았는데, 공식 해명에 따르면 폭행은 없었으며 영화 이야기를 하다 언쟁이 오간 것이 와전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밖에]

2016년 한 영화 시상식에서 수상소감을 말하며 한 쪽 귀가 안 들린다고 고백한 바 있습니다. 

여러 작품들에서 공무원 역할을 많이 하였고, 검사, 교수, 청와대 수석, 판사, 중앙정보부장 등 엘리트 역할을 많이 맡았습니다~ 

 

지적이면서도 무서운 외모와는 달리 곽도원 배우는 웃음도 굉장히 많고 소심하고 여린 성격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연기가 후덜덜한 실력파 배우이니 앞으로 보게 될 작품에서도 많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