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연예

조명섭 프로필 나이 키 아버지 학력 데뷔 미스터트롯 가요무대 현인 신라의달밤 전참시 국적

반응형

엄마아빠랑 같이 살 때는 KBS1 월요일 밤 10시 프로그램 가요무대를 종종 보곤 했는데~ 결혼한 뒤로는 거의 본 적이 없어요 ㅋㅋㅋ 그런데 얼마 전 우연히 티비 채널을 돌리다 가요무대에 잠깐 멈추게 되었는데 어떤 젊은 가수가 나와 가수 현인의 노래를 부르는데 ㅋㅋㅋㅋㅋ 노래 실력도 실력이지만 창법이 너무 비슷한 거예요 ㅋㅋㅋ 신기해서 계속 뚫어지게 봤다는 ㅋㅋㅋ 그리하여 알아보게 되었어요 ㅎㅎ

 

[가수 조명섭]

- 본명 : 이희언(이 본명도 이명섭에서 개명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 생년월일 : 1999317(엄청 어리네요..... 부럽....)

- 출생지 : 강원도 원주시

- : 160.4cm

- 혈액형 : O

- 가족관계 : 외할머니, 어머니, 여동생(아버지는 조명섭이 어릴 적 돌아가셨다고 해요..)

- 학력 : 숭실사이버대학교 방송문예창작과 재학 중

- 데뷔 : KBS 노래가 좋아 특별기획 트로트가 좋아 (2019.11.23.)

- 종교 : 개신교

[처음 얼굴을 알리게 된 계기]

데뷔는 2019년이지만 그 전에 방송에서 얼굴을 한 번 비춘 적이 있습니다. KBS안녕하세요 프로그램에 201392일 출연하였는데 원로가수 현인에 대해 모든 것을 꿰뚫고 있는 애늙은이 중학생으로 처음 나왔고, 그 뒤 SBS 스타킹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고 합니다.

 

[데뷔 과정]

처음 방송에 나온 이후 간간히 몇몇 방송에 나오다가 결정적으로 20191123KBS 노래가 좋아 특별기획 트로트가 좋아에 출연하여 결선 왕중왕전 무대에서 최종적으로 우승을 거머쥐면서 앨범을 발매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얻으며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이 트로트가 좋아 프로그램에서 불렀던 노래들을 묶어 1123일 앨범을 발매하였고 장윤정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와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앨범]

트로트가 좋아 앨범 이외에 새롭게 발매한 앨범이 또 있는데요~ 20191214일에 발매한 1집 강원도 아가씨입니다. 본인이 강원도 출신이라 그런지 본인이 직접 작사한 신곡 '강원도 아가씨'와 함께 신라의 달밤(현인), 비 내리는 고모령(현인), 찔레꽃(백난아), 안녕(배호), 눈물 젖은 두만강(김정구) 등 여러 곡을 묶어 발매하였습니다.

 

조명섭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구수한 강원도 억양과 순박한 말투로 관심을 모았는데요~ 강원도가 이북과 가까워 억양이 셀 수 밖에 없다고 해요~ 요즘 걸그룹들보다는 은방울자매, 바니걸스 등 옛날 그 시절 문화를 사랑하고 아끼는 모습이 참 인상깊습니다.

트로트가 좋아 프로그램 출연 당시 외할머니와 함께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 외할머니를 각별히 아끼는 마음이 드러났습니다. 조명섭은 선천적으로 하체가 건강하지 않아 어릴 때 수술을 여러 번 받고 누워지냈고 우울증 때문에 힘들었을 때도 할머니께서 많은 힘이 되어주신 덕분에 극복하게 되었다, 노래를 너무 좋아했지만 집안 형편이 어려워 노래를 그만두었었는데 할머니께 힘이 되어드리기 위해 방송 출연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조명섭은 중저음의 묵직한 발성에 목소리가 깔끔하고 담백한데 거기다 옛 명곡들을 자신만의 창법과 감성으로 해석하여 대중들의 많으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202058일 대구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조명섭 효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